여러분은 안드로이드폰을 쓰시나요 아이폰을 쓰시나요?
저는 아이폰을 쓰다가 얼마전에 스타일러스의 유혹에 넘어가 갤노트4도 구입했어요. (스타일러스 짱!!!ㅎ)
이제 두 폰을 싱크시키는 일만 남았는데 이게 같은 시스템이 아니라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.
그래서 좋은 프로그램이 없나 짬을 내서 찾아봤고
이시간 그 중에 한 프로그램을 소개할려고 하네요.
(제 생각엔 좋은 프로그램이란 적당한 가격(프리면 좋겠지만)에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도 최적의 결과를 가져올수 있는 거라 생각함)
CardDAV-sync와 CalDAV-sync
우선 가장 먼저 폰을 사용할려면 연락처가 필요하죠. 그리고 일정관리를 폰으로 하는 저같은 경우는 캘린더도 중요하고요.
그래서 연락처와 캘린더를 동기화하는 프로그램을 먼저 알아봤습니다.
그 결과 찾은 프로그램이 CardDAV-sync와 CalDAV-sync
CardDAV-sync 구글플레이 (연락처 동기화)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org.dmfs.carddav.Sync
CalDAV-sync 구글플레이 (캘린더 동기화)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org.dmfs.caldav.lib
CardDAV와 CalDAV를 처음 들어보는 사람이 많을텐데요, CardDAV와 CalDAV는 연락처와 캘린더의 표중 중 하나로 보통 메이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그런 서비스에요.
그냥 이놈들을 구글에서도 사용하고 애플에서도 사용해서 서로 동기화하는구나 정도만 이해해도 될듯.
이 프로그램의 장정은 설정의 간편함이네요. 그냥 서버명과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넣으면 거의 끝!
물론 커피 한잔값은 지불해야겠지만 그만큼 시간을 아낄수 있으니
저는 투자할만 하다고 생각해요.
그럼 이제 두 폰은 알아서 동기화가 되고 아이폰에서 연락처나 캘린더를 고치고 나서 갤럭시에서 다시 고칠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네요.
마지막으로, 아웃룩을 위 두 시스템과 동기화 하는건 어떻게 하는지 아시죠?
아직 모르시는 분은 이 포스트를 체크 하시거나
ECO를 다운받아 사용해 보세요.
그럼 저는 이만~ 모두 다 즐거운 IT 되세요~
댓글 없음:
댓글 쓰기